고구려 테마체험
체험놀이 테마별체험 고구려 테마체험

온달 관광지 탐험 역사의 자취와 문화의 향취를 느껴요!


1. 나도 연개소문 (드라마 속 장면 재연)

SBS 드라마[연개소문](2006?2007년의 촬영지였던 온달관광지. 고구려시대 주거 형태와 왕실이 재현된 세트장에서 드라마 속 명장면을 떠올리며 고구려시대 무사가 돼 보아요. 고구려 장군의 의상과 귀족 의상도 입어볼 수 있어요. 타임머신을 타고 고구려시대로 떠나 보아요.

2. 병장기체험

병장기란, 옛날 무사들이 쓰던 모든 무기를 말해요.
전시관에 전시된 병장기를 직접 만져보고 사진도 찍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요.

3. 고구려의복 입기

고구려시대 의복을 입고 각종 체험도 하고 사진도 찍어요. 마치 고구려시대 사람이 된것 같아요.

* 온달관광지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를 주제로 한 테마공원으로 잔디광장. 야와무대. 온달핀 두의 판광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어요. 매년 10월에는 온달문화축제가 풍성하게 열립니다.

삼굿구이 재미있는 맛, 맛있는 재미!




삼굿구이 체험의 원조, 하일 한드미 삼굿구이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매력이 있어요.
체험진행자의 재치만점 입담이 흥을 더하고, 체험을 준비하는 사람과 체험하는 이가 모두 어우러져 친구가 되고 동무가 되지요.
재미있는 삼굿구이체험을 하며 즐거움과 기쁨을 함께 나누어요.

* 삼굿구이의 유래
삼굿구이는 전통적으로 마(삼베)를 찌는 방식을 말해요. 예전에는 음식을 하는 큰 솥이 없었기 때문에 긴 마를 한꺼번에 삶기위해 이용했던 방법이에요.


* 삼굿구이의 방식
땅에 두 개의 연결된 큰 구덩이를 파고 한쪽에는 음식을 넣고 흙을 잘 덮어주어요. 또 다른 구덩이에는 불을 지피고 그 위에 돌을 얹어 뜨겁게 달구어요. 그리고 흙을 덮고 물을 부으면 뜨거운 증기가 발생하여 그 증기로 옆 구덩이의 음식이 익게 되는 거에요. 옥수수나 고구마, 마와 같은 채소뿐만 아니라 달걀, 닭고기, 돼지고기 등 어떤 재료든 거뜬히 쪄낼 수 있어요.


전통놀이 시대와 세대를 뛰어 넘는 놀이 즐기기

1. 인간고누

고누 놀이는 원래 땅이나 너른 판에 돌이나 나뭇가지, 풀임 둥을 말로 삼아 승부를 결정짓는 놀이인데 인간고누는 사람이 그 말을 대신하는 거에요.

2. 퓨전투호

옛날 궁중이나 양반집에서 행해졌던 놀이로, 향아리에 화살을 던져 넣는 놀이를 새롭게 구성하였어요.

3. 장치기

하키 경기와 비숫한 전통놀이로, 격구의 변형된 형태라고 해요. 지게 작대기룰 막대기로 사용하고 공은 나무의 옹이를 둥글게 깎아서 사용하거나 실뭉치를 사용해요.

농촌올림픽 농촌은 즐거운 놀이터

논, 밭 또는 마을 공터에서 즐거운 올림픽을 열어요. 각종 농기구는 체험을 위한 놀이기구가 되지요.
농촌올림픽은 농촌을 알아가고, 농촌과 하나되는 재미있는 체험이에요.

- 지게(남자)지고 소쿠리(여자)이고 릴레이경기
- 팽이로 굴렁쇠 굴리기
- 손수레타고 달리기
- 씨나락까기
- 물동이 이고 달리기
- 긴 짓가락으로 콩알 세기
- 삽 위에 공 얹고 달리기

맥적만들기 오래도록 전해지는 고구려의 맛있는 이야기


고구려의 대표 옴식인 맥적은 우리나라의 가장 유명한 옴식인 불고기의 유래가 된다고 해요.
맥적은 미리 양념을 발라 조미해 둔 고기를 꼬챙이에 끼워 숯불에 구워서 요리해요.
하일 한드미에서 재배하는 아욱이나 쑥, 마늘 둥을 넣어 이색적인 맛의 맥적을 만들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