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촌유학
체험놀이 테마별체험 산촌유학

산촌유학이란?


산촌유학이란 성장기에 있는 초·중학생 아이들이 산촌의 농가나 산촌유학 지원센터에 일정기간 동안 머물며. 그 지역의 학교를 다니며 생활하는 교육형태를 말해요.
방학 후에는 지역 아이들과 어울려 산촌의 다양한 경험을 하며 자연의 여유로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요.

하일 한드미 산촌유학은?

하일 한드미만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76가지 농·산촌 체험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운영하고 있어요.
또한 1사1촌 자매결연을 통한 다양하고 활발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지요.
마을에 산촌유학 전담교사를 배치하고, 산촌유학생과 가족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하였어요.
그리고 테마가 있는 산촌유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학교의 1:1식 수업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산촌유학 엿보기

하일 한드미 산촌유학을 엿보아요. 색다른 경험들로 몸 가득 활력이. 마음 가득 상상력이 솟아나요.
교육과 연관하여 각종 견학지를 둘러보고 산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짜여져 있어요.

<하일 한드미 산촌유학 프로그램>
농작물 재배 - 벼, 잡곡(기장, 수수, 율무. 조. 콩. 팔) 각종 채소와 과일 등
가축 기르기 - 개, 닭. 소. 영소, 토끼 등
채험 프로그램 - 파종과 수확, 지역축제, 생태 역사 문화체험 뗏목타기, 동굴탐험, 삼굿구이 등
이벤트 체험 - 청소년프로그램, 래프팅·ULM·패리글라이딩 등 항공·수상레포츠, 서바이벌게임, 박물관견학. 드라마 오픈 세트장 관람. 단양팔경 관람 등

수확체험 결실을 거두며. 보람을 느끼며

하일 한드미에서 재배되는 여러 작물을 수확해 보는 체험을 해요.
농가에서 직접 재배하는 작물과 야생에서 자라는 잣이나 과일 둥 논과 밭, 산과 숲을 누비며 다양한 수확체험이 가능해요.
작물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는 농기구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고, 수확의 기쁨을 맛봄으로써 농부의 수고와 땀을 느낄 수도 있어요.

수업과 연관된 견학학습살아있는 교육. 찾아가는 학습!

견학을 통해 교과서로만 버우는 딱딱한 수업에서 벗어나 직접 눈으로 보고,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학습의 효과률 높여요. 실제로 견학지를 방문하여 궁금증도 풀고, 오래도록 추억이 되는 소중한 경험도 남겨요.

가을소풍 바람따라 구름따라~신나는 소풍을 떠나요!!

날씨가 청명한 가을이 되면 소풍을 함께 떠나요.
하일 한드미가 속해있는 단양은 역사문화자원과 관광자원이 풍부해서 소풍을 갈 곳이 너무나도 많아요!

만들기 체험 유익한 학습, 재있는 놀이



각종 만들기체험을 통해 재미와 학습,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아요. 이론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이론과 실기를 함께 함으로써 체험은 학습이자 놀이가 돼요.

요리수업 나는야 꼬마요리사



선생님들과 마을 주민들의 도움 아래 직접 요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요.
쌀을 씻어 밥도 해보고, 국도 끓이고 간단한 반찬도 만들어요.
날마다 식사를 챙겨주시는 부모님의 수고로움을 느끼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봅시다.

테마체험 다양한 주제로 체험을 즐겨요!

다양한 주제 중에 한 가지를 선정하고 그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을 계획해서 체험을 해요.
보통 농촌에서 할 수 있는 체험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체험거리들로 구성하지요.
거기에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져 단발식 즐거움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오래도록 기억될 즐거운 공부가 됩니다.